날아라, 황조롱이 바람이
신나라 외 지음, 김지영 외 그림
국립생태원
2024
- 청구기호 : 아 813.8-신192ㄴ
- ISBN : 9791166984808
자료검색하기
국립생태원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제8회 생태문학 공모전 수상 작품집
‘날아라, 황조롱이 바람이’ 발간
온 생명이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삶을 꿈꾸는 아홉 가지 이야기
국립생태원은 한반도 생태계를 비롯하여 열대, 사막, 지중해, 온대, 극지의 세계 5대 기후와 그곳에서 서식하는 동식물을 한눈에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생태 연구·전시·교육 종합기관입니다. 국립생태원 출판부(NIE PRESS)는 소중한 생태정보와 이야기를 엮어 유아부터 성인, 전문가에 이르는 다양한 독자를 위한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.
[국립생태원 생태문학 공모전 소개]
국립생태원은 생태에 대한 이해와 교훈을 주고, 생태계 보전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23년 제8회 생태문학 공모전을 개최하여 총 9편의 생태동화를 선정하였습니다. 국립생태원은 앞으로도 꾸준히 생태와 환경을 주제로 한 생태문학 공모전을 열어 많은 사람이 생명을 사랑하는 마음과 생태 보전에 관심을 갖게 하고자 합니다. 더불어 훌륭한 작품들로 구성된 수상 작품집을 만들어 보급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환경의식을 심어주고 어린이들이 자연으로부터 배워갈 수 있도록 생태가치를 전파하겠습니다.
[대상 수상작 ‘날아라, 황조롱이 바람이’ 심사평]
대상 수상작 〈날아라, 황조롱이 바람이〉는 주인공인 하늬의 할머니 집에 황조롱이가 둥지를 틀면서 시작되는 하늬와 새끼 황조롱이 바람이의 성장 이야기로, 인간과 동물의 교감을 자연스럽게 그려 냈으며, 함께 성장하고 비상하는 모습을 감동적으로 표현했습니다.